경영이념


경영이념

쿨맥스의 경영이념

(주)쿨맥스는

사랑의 공동체 정신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하고,
종업원과 고객을 포함한 인류사회 번영에 이바지하는
초인류 글로벌기업이 되고자 합니다.

  • ·고객만족 극대화, 주주, 종업원 존중
  • ·환경친화적 경영, 인류안전과 건강중시
  • ·고부가가치 산업을 위한 정열적인 한방향으로의 정진
  • ·평등과 나눔의 정신
  • ·사랑의 공동체

경영이념 달성을 위한
쿨맥스의 정신

경영혁신

경영혁신을 위한 기본 10대 정신

  • 1.매일 이익창출을 위한 부가가치 업무을 전개시켜라.
  • 2.주어진 목표를 달성시키겠다는 자신감을 가져라.
  • 3.업무를 초고속으로 처리하기 위해 0.1초를 아껴라.
  • 4.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부서 계층간 저항요인을 제거하라.
  • 5.매일 혁신적인 창의활동으로 국제 경쟁력을 확보하라.
  • 6.초일류 기업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전사원이 지혜롭게 대처하라.
  • 7.새로운 변혁을 위해 긍정적이고도 도전적으로 전력투구하라.
  • 8.인간존중에 바탕을 두고 한 방향으로 집중력을 키워나가라.
  • 9.기업성장이 나의 인생에 영향을 가져온다는 것을 기억하라.
  • 10.회사의 역사가 나로 인해 길이 남을 수 있는 인격을 갖춰라.

현장개선

현장개선의 기본 10대 원칙

  • 1.일하는 방식의 고정관념을 버려라.
  • 2.안되는 이유를 대기보다 되는 방법을 찿아라.
  • 3.우선 현상을 부정해서 생각해보자.
  • 4.잘못된 것은 즉시 고쳐라.
  • 5.완벽을 추구하기보다 50점이라도 좋으니 즉시 실행하자.
  • 6.돈들이지않고도 개선할 수 있다.
  • 7.어려움에 직면하지 않으면 좋은 지혜가 나오지 않는다.
  • 8.왜를 5회 되풀이해서 원인을 찿아라.
  • 9.한사람의 두뇌보다 열사람의 지혜를 모으자.
  • 10.개선은 끝없이 해야 한다.

고객을 두려워 하라

고객을 두려워 하라

  • 1.고객은 기업을 심판할 수 있다.
  • 2.고객의 평가는 냉혹하다.
  • 3.고객에게 준 피해는 반드시 돌아온다.
  • 4.고객의 요구사항을 자산으로 여겨라.
  • 5.고객을 위한 회사의 존재 가치를 생각하라.